2025학년도 1학기 등록금 수납 일정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리니, 정해진 기간 내 납부하시기 바랍니다. 1. 납부대상 : 학부 및 대학원 재학생(복학예정자 포함) 2. 납부 및 고지서 출력
※ 등록금고지서는 등록금 납부를 위한 고지서이므로, 납부 이후 등록금고지서 출력은 불가합니다. (등록금 납부 후에는 교육비납부확인서 출력이 가능합니다.) ※ 등록금고지서는 우편 또는 팩스발송이 불가하오니 직접 확인 및 출력하시기 바랍니다. 3. 납부방법 ○ 가상계좌 (국민은행, 우리은행) ◾ 본인의 등록금고지서에 명시된 개인별 가상계좌로 입금 ※ 입금 시 보내는 사람은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관계없음 (입금완료시 예금주는 본인 성명으로 표시됨) ◾ 전국 모든 은행, 인터넷뱅킹, 폰뱅킹, CD/ATM 등으로 입금 가능 ※ 타 금융기관에서 가상계좌로 입금할 경우 수수료 발생할 수 있음 ○ 인터넷뱅킹 (국민은행, 우리은행, 농협) ◾ 해당은행 홈페이지 > 인터넷 뱅킹 > 세금/공과금 납부 > 대학등록금 납부 ※ 대학원생의 경우 농협뱅킹 이용 시 대학명에 ‘서울교육대학원’으로 입력․조회 ※ 국민, 우리, 농협 외 인터넷뱅킹은 고지서상의 본인 등록금납부 가상계좌로 송금 ○ 고 지 서 (국민은행, 우리은행, 농협 전국 지점) ○ 신용카드 (KB국민, 우리, 농협(NH비씨/NH채움), 신한, 삼성) ① 온라인 납부 (아래 카드사명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연결) ☞ 국민카드 ‣ 국민카드홈페이지>서비스>생활대금자동납부>대학등록금 ☞ 신한카드 ‣ 신한카드홈페이지>편의>교육비>대학등록금 ☞ 농협카드 ‣ 농협홈페이지>개인뱅킹>공과금>대학등록금 ☞ 우리카드 ‣ 우리카드홈페이지>라이프>납부서비스>대학등록금>서울교육대학교 ☞ 삼성카드 ‣ 삼성카드홈페이지>전체메뉴>정기결제>납부>대학등록금 ② 오프라인 납부 (삼성카드 제외) ※ 국민, 우리, 농협, 신한은행 중 가까운 지점을 방문하여 창구 납부, 지점 상황에 따라 창구 납부가 불가능할 수 있으니 해당 지점 문의 후 방문하기 바람 ※ 카드납부에 따른 지참물 : 납부고지서, 신용카드, 학번 제시 ③ 콜센터 납부 (국민, 우리, 삼성카드) - 대학등록금 전용고객센터로 연결하여 전화 납부 ※ 아래 납부 관련 문의처 참조 ④ 모바일 납부 (국민, 신한카드) - 국민카드 ☞ KB국민카드app설치>서비스>생활대금납부>대학교등록금 - 신한카드 ☞ 신한카드app설치>납부·편의>생활요금납부>대학등록금카드납부 ☞ 신한페이판(앱카드)설치>서비스>생활납부>기타납부>대학등록금카드납부 ⑤ 신용카드 결제 가능액 : 등록금(수업료) ※ 학생회비 및 원우회비 납부는 추후 총학생회 및 대학원 원우회에서 별도 공지 예정 ⑥ 카드취소 및 할부 - 카드 취소는 당일에 한하여 가능, 결제 후 할부기간 변경 등 불가하며, 카드 이벤트 및 할부 수수료는 해당 카드홈페이지 참조 ⑦ 신용카드 납부 관련 문의처 - 국민카드: 1599-0336/ 농협카드: 1644-4000 / 신한카드: 1544-7000 우리카드: 1544-9797(1588-9955) / 삼성카드: 1688-9702 4. 납부확인 ○ 학교 홈페이지 조회(납부일 18:00 이후 가능) ◾ 학교 홈페이지 > 학사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> 교육비납부확인서/등록년도 입력·조회 후 확인 가능
5. 유의사항 ○ 정해진 기간(2.17-2.20)내 등록금을 완납하지 않을 시, 해당학기 논문대체과정 대상자에서 제외 ※등록금 반환사유 발생일 기준: 등록금 납부 후 학위논문대체과정 수강포기서 제출일 수강포기 결정시 지체없이 첨부파일의 학위논문대체과정 수강포기서를 교육전문대학원 행정실로 제출하여야 함 6. 유형별 문의처
○등록금 납부:재무팀(02-3475-2394,대학본부6층) ○학자금 대출:대학원(02-3475-2278,대학본부3층) ○학위논문대체과정:대학원(02-3475-2279,대학본부3층) ○학사시스템 관련:정보전산원(02-3475-2282,대학본부2층)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