교육실습은 대학에서 배운 교육 이론을 교육 현장에서 직접 적용·검증해 봄으로써 학생 대상 교수·학습 지도 능력은물론 학급 경영과 학교 교육 수행 능력을 함양하여 교사의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는데 그 목적이있다. 이를 통해 교직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를 도모하고, 교직자가 지녀야 할 올바른 교육관을 확립하는데 기여할 수 있다.
실습학교에서는 기간에 관찰실습, 참가실습, 수업실습, 운영실습, 종합실습 5단계 교육실습 기간 중 저, 중,고학년의 교육실습을 모두 경험 할 수 있도록 교생을 배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, 특수학급에는 학생배정을 할 수 없습니다
대상 | 영역 | 시기(기간) | 이수학점 | 실습중점 내용 |
---|---|---|---|---|
2학년 | 관찰실습 | 1학기(1주) | P/F |
|
참가실습 | 2학기(2주) | 1 |
| |
3학년 | 수업실습 | 1학기(2주) | 1 |
|
운영실습 | 2학기(2주) | 1 |
| |
4학년 | 종합실습 | 1학기(2주) | 1 |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