|
| 2024학년도 2학기 등록금 2차 추가 납부 안내 | | |
1. 납부대상 : 학부 및 대학원 재학생(복학예정자 포함) 중 미등록자 2. 납부 및 고지서 출력
등록금 납부 | 2024. 10. 17.(목) ~ 10. 18.(금), 2일간 ※ 납부시간: 09:00~16:00까지 (은행 업무시간 내 가능) | 고지서 출력 | 2024. 10. 16.(수) 10:00 ~ 납부기간 ※ 학교홈페이지 > 학사종합정보시스템(KOEDU) > 등록금 납입고지서 출력 |
※ 등록금고지서는 등록금 납부를 위한 고지서이므로, 납부 이후 등록금고지서 출력은 불가합니다. (등록금 납부 후에는 교육비납부확인서 출력이 가능합니다.) ※ 등록금고지서는 우편 또는 팩스발송이 불가하오니 직접 확인 및 출력하시기 바랍니다. 3. 납부방법 ○ 가상계좌 (국민은행, 우리은행) ◾ 본인의 등록금고지서에 명시된 개인별 가상계좌로 입금 ※ 입금 시 보내는 사람은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관계없음 (입금완료시 예금주는 본인 성명으로 표시됨) ◾ 전국 모든 은행, 인터넷뱅킹, 폰뱅킹, CD/ATM 등으로 입금 가능 ※ 타 금융기관에서 가상계좌로 입금할 경우 수수료 발생할 수 있음 ○ 인터넷뱅킹 (국민은행, 우리은행, 농협) ◾ 해당은행 홈페이지 > 인터넷 뱅킹 > 세금/공과금 납부 > 대학등록금 납부 ※ 대학원생의 경우 농협뱅킹 이용 시 대학명에 ‘서울교육대학원’으로 입력․조회 ※ 국민, 우리, 농협 외 인터넷뱅킹은 고지서상의 본인 등록금납부 가상계좌로 송금 ○ 고 지 서 (국민은행, 우리은행, 농협 전국 지점) ○ 신용카드 (KB국민, 우리, 농협(NH비씨/NH채움), 신한, 삼성) ① 온라인 납부 (아래 카드사명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연결) ☞ 국민카드 ‣ 국민카드홈페이지>서비스>생활대금자동납부>대학등록금 ☞ 신한카드 ‣ 신한카드홈페이지>편의>교육비>대학등록금 ☞ 농협카드 ‣ 농협홈페이지>개인뱅킹>공과금>대학등록금 ☞ 우리카드 ‣ 우리카드홈페이지>라이프>납부서비스>대학등록금>서울교육대학교 ☞ 삼성카드 ‣ 삼성카드홈페이지>전체메뉴>정기결제>납부>대학등록금 ② 오프라인 납부 (삼성카드 제외) ※ 국민, 우리, 농협, 신한은행 중 가까운 지점을 방문하여 창구 납부, 지점 상황에 따라 창구 납부가 불가능할 수 있으니 해당 지점 문의 후 방문하기 바람 ※ 카드납부에 따른 지참물 : 납부고지서, 신용카드, 학번 제시 ③ 콜센터 납부 (국민, 우리, 삼성카드) - 대학등록금 전용고객센터로 연결하여 전화 납부 ※ 아래 납부 관련 문의처 참조 ④ 모바일 납부 (국민, 신한카드) - 국민카드 ☞ KB국민카드app설치>서비스>생활대금납부>대학교등록금 - 신한카드 ☞ 신한카드app설치>납부·편의>생활요금납부>대학등록금카드납부 ☞ 신한페이판(앱카드)설치>서비스>생활납부>기타납부>대학등록금카드납부 ⑤ 신용카드 결제 가능액 : 등록금(수업료) ※ 학생회비 및 원우회비 납부는 추후 총학생회 및 대학원 원우회에서 별도 공지 예정 ⑥ 카드취소 및 할부 - 카드 취소는 당일에 한하여 가능, 결제 후 할부기간 변경 등 불가하며, 카드 이벤트 및 할부 수수료는 해당 카드홈페이지 참조 ⑦ 신용카드 납부 관련 문의처 - 국민카드: 1599-0336/ 농협카드: 1644-4000 / 신한카드: 1544-7000 우리카드: 1544-9797(1588-9955) / 삼성카드: 1688-9702 4. 납부확인 ○ 학교 홈페이지 조회(납부일 익일 10시 이후 가능) ◾ 학교 홈페이지 > 학사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> 교육비납부확인서/등록년도 입력·조회 후 확인 가능 ※ 교육비납부확인서는 납부일 익일 10시 이후 출력 가능합니다. 교육청 등 기관에 납부해야 할 경우, 꼭 일자를 확인하시어 납부하시길 바랍니다.
5. 유의사항 ○ 우리대학 학칙 제20조 2항에 따라 정해진 기간 내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을 시, 미등록 제적 처리 될 수 있습니다. ○ 장학대상자는 미등록 시 장학금이 인정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등록금을 납부하시기 바랍니다. ○ 당해 학기 등록금 납부금액이 “0원”인 경우 신용카드로 납부가 불가하며, 고지서 출력 후 은행(국민, 우리, 농협 전국 각 지점)을 방문 후 창구에서 직접 납부 또는 해당 은행 앱, 인터넷뱅킹 으로 송금금액 “0원” 으로 이체처리 후 등록이 완료됩니다. ※ 이체방법은 상단 납부방법-인터넷뱅킹 참고 혹은 해당 은행으로 문의 ○ 등록금 고지서는 등록금 마감일이 지나면 출력되지 않습니다. 따라서 반드시 해당기간 중 출력 및 저장해주셔야 합니다. 또한 등록금 고지서는 별도 전자메일이나 우편송부하지 않습니다. 단, 학생이 직접 담당부서로 방문한 경우에만 출력 제공이 가능합니다.(신분확인 예정) ○ 휴학 시 등록금 납부 여부는 학생의 선택이며, 등록금을 납부하고 휴학한 학생은 복학 시 등록금 인상분을 추가로 납부하지 아니합니다. ※ 등록금 반환사유 발생일 기준 : 등록금 납부 후 휴학한 자가 미복학 자퇴 등의 경우(등록금 납부한 학기의 휴학일), 재학 중인 자가 자퇴할 경우(자퇴일) ○ 소수학점 수강신청자(학부 및 대학원)는 등록금 수납 시 전액납부해야하며, 추후 신청학점에 따라 학사시스템 등록계좌로 환불처리됩니다. 6. 유형별 문의처 ○ 등록금 납부 : 재무팀(02-3475-2394, 대학본부6층) ○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- 학생처 (02-3475-2222~3, 대학본부 1층) - 대학원 (02-3475-2275, 대학본부 3층) ○ 학사종합정보시스템 관련 : 정보전산원(02-3475-2281, 본부2층)
2024. 10.
서 울 교 육 대 학 교 총 장
|